티스토리 뷰

목차



    무채색의 풍경이 예쁜 색으로 채워지는 봄에는 몽글몽글한 마음에, 어딘가로 떠나고 싶어 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특별한 봄 여행을 떠날 수 있는 곳들을 준비했습니다. 봄의 설렘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봄을 매력적으로 담아낸 곳들, 드라마 속 눈길을 사로잡았던 감성적인 촬영지들을 만나보세요~

     

    1. 드라마 < 그 해 우리는>

     

    보령 '청보리밭 폐목장'

     

    첫사랑의 풋풋함으로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다시 만난 두 주인공의 관계에 전환점이 된 빗속 키스신은 여러 사람으로 하여금 설렘을 증폭시켰습니다. 이 명장면을 빛낸 곳이 바로 보령이 청보리밭 폐목장입니다.

     

    언덕을 따라 청보리밭이 펼쳐지고 위에는 낡은 목장이 자리합니다. 특히 봄이면, 청보리가 푸릇해지며, 싱그러움이 묻어납니다. 언덕 아래에서 청보리밭과 폐목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이 포인트!

     

     

    2.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보성 '열화정'

     

    2021년 연일 화제의 중심이었던 <옷소매 붉은 끝동>

    덩달아 드라마 속 분위기를 책임졌던 촬영지도 인기몰이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극 중 이준호가 이세영에게 감귤을 주거나, 자신의 정체를 밝히는 등 두 주인공이 많은 추억을 만들었던 열화정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로 사로잡는 열화정. 전통적인 한국 조경을 잘 간직했습니다. 때문에 봄에는 푸른 자연이 더해져 저절로 힐링됩니다. 무엇보다 잘 보존된 전통 가옥이 즐비한 강골 마을에 위치해 드라마 속 시대로 시간 여행하는 듯합니다.

     

     

     

    3.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서산 '유기방 가옥'

     

    시대적 아픔 속에서 펼쳐진 애틋한 로맨스를 그린 <미스터 선샤인>

    극 중 대한 제국의 충신이었던 대감의 집으로 나온 곳이 서산의 '유기방 가옥'입니다. 1900년대에 지어졌으며, 전통의 멋이 빼어납니다.

     

    무거웠던 드라마 속 장면과 달리 이곳은 봄의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고택 주변으로 수선화가 피어나 노란색 물결이 일렁입니다.

     

     

    4. 드라마 <호텔 델루나>

     

    부여 '성흥산성'

     

    신비로운 분위기가 돋보였던 <호텔 델루나>

    성흥산성에서 극 중 아이유의 과거가 드러납니다. 아픈 장면 속에서도 성흥산성의 묘미인 '사랑나무'의 존재감은 뚜렷합니다. 사랑나무는 봄의 설렘과 닮아 로맨틱한 사진이 탄생합니다.

     

    나무 사진 2장을 찍고 하나는 반전시켜서 둘을 붙여서 온전한 하트를 만드는 것이 포인트! 해질 무렵이면 나무와 사람의 실루엣이 더 잘 보입니다. 나무까지 오르막길이 이어지므로 편한 신발은 필수입니다.

     

     

     

    5. BTS <봄날> 앨범 커버 사진

     

    강릉 '향호 해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BTS의 인기 곡 <봄날>

    뮤직비디오 촬영지뿐만 아니라 앨범의 커버 사진을 찍은 곳으로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여전히 강릉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향호 해변이 대표적입니다. 해변의 버스 정류장이 <봄날>이 수록된 앨범의 커버 사진을 찍은 곳입니다.

     

     

    정류장 뒤로 바다가 펼쳐지는 이색적인 장소! 파란 하늘과 봄 바다가 청량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주문진 해수욕장과 가깝고 근처에 <도깨비> 촬영지도 자리하니 함께 둘러보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