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은 곳곳이 여행지로서 아주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레트로 감성, 역사테마, 호캉스등 어느 것을 테마로 잡아도 모든 것이 실현 가능한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중 최근 가장 핫하게 떠오르는 부산 내 지역 중 하나가 바로 "기장"입니다. 부산 기장의 가볼 만한 여행코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장시장
기장역 인근에는 1944년 기장읍 동부리, 서부리 오일장 재래시장으로 개장한 '기장시장'이 있어요. 1960년 상설시장이 되었는데, 미역, 멸치, 대게가 유명합니다.
일광이천생태공원
입구의 생태공원 안내표지판을 보면 총 9개의 주요 시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중앙광장(체육시설), 잔디마당, 소광장, 야외무대, 피크닉장, 포토존, 생태연못, 생태놀이터. 화장실등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벤치, 정자 등 많은 시설을 갖춘 시민생활밀착형 도시공원입니다. 또한 이용자 안전을 위한 CCTV, 위생해충살충기, 가로등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죽성 드림 세트장
2009년 SBS 드라마 '드림' 촬영을 위해 지어진 죽성 드림 세트장. 지금은 사진 명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죽성 드림 세트장 아치, 부기 캐릭터 포토존, 죽성 드림홀 등 곳곳이 관람 포인트입니다.
내부는 갤러리로 운영되고 있었어요. 또 기장 시네마 TTP라고 하여, 기장을 배경으로 한 영화, 드라마를 테트라포드에 디자인하여 죽성 드림 세트장을 더 특별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월전 장어구이촌
기장은 '장어'로 유명합니다. 기장에서 장어구이집이 많은 곳이 월전마을이에요. 상차림비만 내면 숯, 불판, 채소가 제공되고, 활어판매장에서 장어를 구입해 먹으면 됩니다. 또 장어구이촌의 별미는 산 낙지랍니다. 혹시 장어와 산 낙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인근 연화리 전복죽도 추천합니다.
대변 해안 길
총길이 19.7km, 걷는 데에는 6시간 정도 걸리는 대변 해안 길은 기장군청-죽성 두호마을-월전마을-대변리-연화리-오랑대공원-동암마을-시랑산-공수포-송정-구덕포로 이어집니다 이 걷기 여행 코스에는 동해안 별신굿, 윤선도 유배지, 기장 죽성리 왜성 등 주변 볼거리도 많습니다.
이렇게 부산 기장의 여행 코스를 소개해 보았습니다. 바다, 사진 찍기 좋은 곳, 먹거리까지 전철을 이용하여 알차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