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최저가 항공권이나 동남아행 항공권을 찾다가 너무 늦거나 이른 출발 시간 때문에 망설였다면 주목!
여행 고수가 알려주는 꿀팁만 안다면 새벽 비행기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밤늦은 시간 인천 국제공항까지 가는 방법부터 시간 때울 공항 내 스폿까지 모두 알려주겠습니다.
야심한 시각, 공항에는 어떻게?
새벽 비행기를 이용하면 공항으로 가는 순간부터가 난관입니다. 새벽 시간대에는 공항철도도 운행하지 않고, 택시를 잡는 것도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밤에도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예약하거나 자차로 이동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용한 이동 수단
1. 콜밴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부를 수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 공항철도가 운행되지 않는 이른 새벽 시간에 유용하다. 업체마다 가격이 다르니 ‘올밴’ 앱을 통해 미리 견적을 받은 후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하자.
2. 공항버스
새벽에 이동해야 한다면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지역과 노선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새벽 3-5시 사이에 첫차가 운행한다. ‘버스 타고’ 앱을 통해 예약하면 좌석 걱정 없이 본인 지정석에 착석할 수 있다.
3. 자차 이용하기
공항에서 집이 멀거나 짐이 많을 때 추천하는 이동 수단. 공항 주변으로 다양한 주차 시설이 있는데,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차량 파손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급적 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공항과 먼 곳에서 출발해야 한다면?
인천 국제공항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출발하거나 새벽 시간대의 이동이 번거롭다면, 전날 미리 공항 내 호텔이나 근처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공항 근처의 호텔에서는 공항 샌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소 한 달 전에 예약은 필수. 대기 시간이 짧다면 공항 내 냅존이나 릴랙스 존에서 잠깐 눈을 붙이자.
공항 내 쉬어가기 좋은 시설
1.캡슐 호텔 (다락 휴)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는 승객을 위한 숙박시설. 싱글룸과 더블룸으로 나뉜다. 객실 내 샤워 시설이 없는 룸을 선택했다면, 공용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 터미널 교통센터 1층 중앙 / 2 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측 버스 매표소 근처
2. 릴랙스 존
조용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면세 구역에 위치한다. 푹신한 의자에서 휴식하며 휴대폰도 충전할 수 있다. 일반 승객과 환승 승객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 터미널 4층 면세구역 동편, 25, 29번 게이트 부근 / 2 터미널 4층 면세구역 231, 268번 게이트 부근
3. 냅존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 1인용 수면 침대와 TV를 갖췄다. 탑승 수속을 밟은 후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 터미널 4층 25, 29, 118번 게이트 부근 / 2 터미널 4층 231, 268번 게이트 부근
4. 환승 호텔
6시간 단위로 이용 가능한 호텔. 방 타입과 이용 시간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다. 환승객을 위한 공간으로 면세구역에 위치한다.
· 위치 : 1 터미널 4층 면세구역 11번 게이트 부근/ 2 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2번 게이트 부근
※공항 근처 묵기 좋은 호텔
그랜드 하얏트 인천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인천 에어포트어
을왕리 호텔 휴 로프트
하워드 존슨 바이 윈덤 인천에어포트
스위트 호텔 인천
공항에서 허기진 배를 채우려면?
새벽 시간대 겨우 공항에 도착했는데 갑자기 출출함이 밀려온다면? 24시간 운영하는 음식점이나 편의점으로 가보자. 롯데리아, 던킨, 스타벅스 등의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다. 새벽 12-2시까지는 정산으로 인해 잠시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막바지 여행 준비는 어디에서?
많은 편의 시설이 문을 닫은 야심한 시간대에는 의자에 오래 앉아서 쉬는 것도 금방 무료하기 마련이다. 이럴 땐 새벽에도 열려 있는 공항 내 편의 시설을 이용해 보자. 환전 또는 여행자 보험 등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는 곳도 있어 막바지 여행 준비를 하기에도 딱이다.
미처 못 한 여행 준비는 여기에서
1. 안내 데스크
E-티켓, 호텔 바우처, 각종 증명서 등을 인쇄해야 하는데,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안내 데스크로 향하자. 1인당 5장 이내로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 위치 : 2 터미널 B, G 카운터 옆 shutterstock.com
2. 환전소
인천 국제공항에는 24시간 환전소와 키오스크가 자리해 언제든지 환전을 할 수 있다. 환전을 깜빡했다면 아래 장소로 가보자.
· 위치 : 1 터미널 3층 F 구역 (24시간 환전소) / 2 터미널 1층 중앙, 3층 D 카운터 인근 (무인 환전소) shutterstock.com
3. 인터넷 존
.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있다. 요금은 무료.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이곳을 이용하자.
· 위치 : 1 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 29번 게이트 부근 / 2 터미널 4층 면세구역 231, 268번 게이트 부근 shutterstock.com
4. 여행자 보험 키오스크
터미널 곳곳에 설치된 여행자 보험 키오스크. 번호와 성별, 나이, 여행 기간 등을 입력하면 링크가 전송된다. 휴대폰으로 링크에 접속해 가입하면 끝이다.
· 위치 : 1 터미널 3층 면세구역 25, 29번 게이트 부근 / 2 터미널 3층 면세구역 247, 248, 253, 254번 게이트 부근
기타 편의 시설은 여기
1. 면세점
공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면세점 쇼핑. 대부분의 매장은 오전 6시 30분에 문을 연다. 담배와 향수, 화장품, 홍삼 판매 브랜드는 24시간 운영 중이다.
2. 배터리 충전소
탑승 대기 시간 동안 많이 사용하게 되는 휴대폰. 인천 국제공항에서는 배터리 걱정을 안 해도 된다. 곳곳에 휴대기기 충전기를 비치해 놓았기 때문.
3. 키즈존
아이와 함께라면, 키즈존으로 가보자. 인기 캐릭터를 테마로 잘 꾸몄놓았다. 만 3세부터 8세까지의 어린이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 터미널 3층 면세구역 9, 14, 41, 45, 110, 123번 게이트 부근, 4층 면세구역 동편 / 2 터미널 3층 면세구역 231, 242, 254, 246, 257, 268번 게이트 부근
4. 유아 휴게실
만 3세 미만의 유아와 임산부를 위한 휴식 공간. 유아 또는 임산부를 동반한 보호자 1인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 정수기, 젖병 소독기, 기저귀 교환대, 모유 수유실을 갖추었다.
· 위치 : 1 터미널 3층 22번 게이트 부근, 4층 25번 게이트 부근 / 2 터미널 3층 일반구역 서편, 지하 1층 버스 터미널 동편 등 곳곳
아침 일찍 여는 라운지
1. 아시아나 비즈니스 라운지
아시아나나 스타얼라이언스의 항공에 탑승할 경우 이용할 수 있다. 좌석의 등급과 아시아나클럽의 등급 등 이용 요건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독서실과 샤워실, 전신 안마기 등을 보유했다.
· 위치 : 1 터미널 4층 면세구역 11번 게이트 부근 · 운영시간 : 05:30 ~ 23:00
2. 마티나 라운지 워
. 커 힐에서 운영하는 라운지. 다양한 음식과 디저트, 주류를 갖추었다. 면세품 인도장 옆에 위치해 면세품을 찾고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PP카드가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 터미널 4층 면세구역 43번 게이트 부근 / 2 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2번 게이트 맞은편 · 운영시간 : 07:00 - 22:00
3. 스카이허브 라운지
휴식은 물론 출출함까지 달래기 좋은 공간. 뷔페식으로 음식이 차려지며, 주류도 준비되어 있다. 더욱 편안한 휴식을 원한다면, 안쪽에 마련된 충전기와 스탠드를 갖춘 소파를 추천.
· 위치 : 1 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 29번 게이트 부근 · 운영시간 : 07:00 ~ 22:00
새벽 비행기 이용 시 주의 사항
✔ 공항 내 에어컨 냉방이 켜져 있을 수 있으니 추위를 잘 타는 편이라면 얇은 긴팔과 담요를 준비하자.
✔ 오랜 시간 공항에서 대기해야 한다면 여분의 보조 배터리는 필수. 보조배터리가 없다면 휴대폰 충전이 가능한 구역을 미리 알아가자.
✔ 여권, 지갑, 스마트폰 등 분실 위험이 있는 고가의 소지품은 가방에 담아 보관하거나 재킷 안주머니에 넣어두자.
*정보제공 : 트리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