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시원해진 바람에 어느새 가을 한복판에 와있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 일을 잘하기 위해서는 잘 쉬고, 잘 놀아야 합니다. 유독 짧게 느껴지는 가을을 제대로 즐기려면 가을 축제 여행지를 방문해 보세요. 본격적인 가을 시작인 이번 주말부터 가을 축제 여행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모든 축제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2023년 단풍시기
가을을 대표하는 것 중 하나인 단풍을 빼놓고선 가을을 즐겼다고 할 수 없습니다. 전국이 울긋불긋 단풍을 피웁니다. 10월 중순쯤이면 절정을 이루는데요. 가까운 산이나 수목원을 방문하여 가을바람에 흩날리는 단풍잎의 아름다움을 즐겨보세요. 단풍 하면 떠오르는 곳 추천드립니다.
1. 화담숲 가을 단풍축제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운영하는 수목원으로 수도권 대표 단풍 명소입니다. 9월 20일부터 온라인으로 10월 20일부터 11월 12일까지의 입장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입장권과 모노레일 탑승권은 홈페이지 내 온라인 예매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1인 4매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노레일은 정해진 시간에만 탑승이 가능하니 탑승 시간 10분 전까지 승강장에서 대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2. 지리산 피아골 단풍
피아골은 삼홍으로 유명한데 산과 물, 사람까지 모두 붉게 물든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전남 구례군 피아골에서 열리는 단풍 축제는 지리산 10경에 들 만큼 가을 지리산의 으뜸으로 꼽힙니다. 매년 10월 중순이면 단풍 제례, 숲속 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됩니다.
3. 청주 청남대
행사기간 : 2023년 10월 21일 ~ 11월 5일까지 - 청남대 일원
청남대는 사계절 방문하기 좋아서 청주여행 가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곳이고 대통령 별장이었던 곳입니다. 특히 가을의 청남대는 국화꽃과 은행나무, 메타세쿼이아숲으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남대에서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길체험 활동을 할수있습니다. 숲에 대한 인식을 넓히는 자연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자연을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과 행복한 추억을 담아가시기 바랍니다.
● 운영기간 : 연중(매일2회/ 매주 화~일요일. 오전, 오후)
● 참여대상 : 유치원, 초, 중학교, 일반인, 가족단위, 단체 등
● 장소 : 청남대 (숲길)
● 모집인원 : 1회 (10 ~ 20 명 내외)
매일 오전 유치원, 각 학교. 오후 일반인 등(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축제 더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모든 축제를 알려주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이라는 페이지로 먹거리 축제, 체험형 축제, 문화 예술 축제 등 우리나라의 모든 축제를 시기별, 지역별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9월부터 각종 축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주 주말은 어디로 떠날지 고민하고 있다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통해 훌쩍 떠날 축제 장소를 찾아보세요!